평생 공부하는 빠타박스 블로그 : Learning is Happiness
article thumbnail
SMALL

이번 여정도 험난 할 것으로 예정된다.

2024년 9월 10일 실기 시험 신청접수를 앞두고,,, 나는 좀 긴장된다.

사실 ADHD 판정을 받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뇌파 검사가 너무 비싸서 관뒀다....

 

다만 상담과, 여러가지 면을 고려했을때 ADHD가 의심되어 한번 약처방을 받고 치료중이다.

약먹고 나서 확실히 다른 것은 맞다. 이전과 다르게 이렇게 고요한 것은 처음이다.

항상 머릿속에 시끄럽게 떠들던 나의 온 갖 생각들이 이제는 좀 안 그렇다. 

 

이전 정보처리기사 필기 같은 경우 정말 어렵게 합격했다...

머리가 30대가 되어 나빠진 걸까.. 아니다.. 그냥.. 제대로 복습도 집중도 할 수가 없었다...

나는 필기시험을 4번이나 봤다. 23년도 3회 부터 ... 아직도 그 대학교 교정 앞에 의자에 앉아서 좌절했던 기억이 또렷하다.

내가 왜이렇게 좌절하는지. 이해가 안갈 수 있지만.. 취업기간이 길어지고. 홀로 계신 어머니께도 너무 죄송하고, 할 수 있는게 없다고 느껴지기 때문이였다. 

 

이전 글에도 설명한 내용이 있지만. 1회때는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고 했지만 2점이 2회는 1점이...

 

정말 순간순간... 나는 너무 좌절에 빠졌지만. 포기하지 않았다.

 3회때는 집중을 최대한 하여 2~3일 이전에 배웠던 것을 되집고 요약집과 모든 것을 보며 집중했다.

이번 실기는 1트에 합격하길 소망한다.

 

 

실기 전략


이번 실기 전략은 이렇다.

1. 1주차에 기본 강의 및 교재 학습을 통해 해당 실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자. 

2. 2주차에는 교재 학습과 기출문제등을 풀며 이해도를 높여간다.

3. 3주차 계산식이나 어려운 부분들을 보고 최대한 풀이할 수 있을정도로 

4. 4주차 기출과 요약집에 대한 암기 부분과 이해를 하자.

 

일단 한달 정도 라고 생각하는데. 

 

 

현재 나의 실기 기본집은... 시나공 꺼다. 이전에 수제비꺼랑 뭐 이기적 등 실기책을 구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게 시리즈 여서 1+2 있어야 하는데 2가 없거나 1이 없다... 고물상할머니.. 드려야겠다..

 

그래서 당근을 통해 해외취업으로 포기하신분의 책을 얻게 되었다.

 

아직 다 읽어보진 않았지.. 시험이 아직 안와서 다른 업무를 보고 있었다.

 

또 실기 요약집을 찾다가. 꿈꾸는라이언? 이라는 분의 PDF 요약집을 찾게되었다..

그냥 보자마자.. 휴 사자하고 사게 되었는데.. 

 

 

 

요약집을 찾다가 이런 것을 추천받게 되었다. 

그래서 구매하게되었다. 

 

일단 보자마자. 너무 정리가 잘되어있고 읽기 좋게 생겼다... 

요약이 너무 잘되어있고 보기편하게 되어있다.

또 컬러로 명확하게 보기좋게 처리 되어있어서 눈에 확 들어오는게 맘에 들었다. 

 

페이지 분량이 적어 생각보다 부담스럽지 않게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PDF는 눈이 아파서 종이로 인쇄해서 뽑아서 보려고 한다.

 

마지막 주차 이 요약집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길 바랄 뿐이다. 

 

구매 전 판매자님이 블로그에 적어둔 글이 있다.

https://blog.naver.com/dreaming_ryan/223378483931

 

[정보처리기사 실기] 정처기 실기 핵심 요약노트 PDF 무료 제공

안녕하세요! 꿈꾸는라이언입니다 :D 오늘은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준비하시며 꿈꾸는라이언 요약노트를 찾...

blog.naver.com

 

한번 둘러보길 바란다. 

1과목 부분은 그냥 올려주신 것 같다. 

 

 

https://smartstore.naver.com/history_ryan/products/10047950608?NaPm=ct%3Dm0unkzi1%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null%7Chk%3D107a72ec1e159c71b60092dc98cdcf850eacdb1a

 

꿈꾸는라이언 정보처리기사 핵심 요약노트 (실기 - 이론편) : 꿈꾸는라이언

[꿈꾸는라이언] 꿈꾸는라이언 요약노트

smartstore.naver.com

다행히 나는 출간기념으로 저렴하게 구매했다. 

 

 

흥달쌤, 시나공강의 등을 참고해서 학습을 하고자 한다. 

부디 이 과정을 통해 1번에 합격 할 수 있으면 좋겠다.. 

 

합격해서 다음 글을 쓰도록 하겠다. 

 


 

 

728x90
728x90
LIST
profile

평생 공부하는 빠타박스 블로그 : Learning is Happiness

@공부하는 PPATABOX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