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공부하는 빠타박스 블로그 : Learning is Happiness
article thumbnail
SMALL

일단.. 이 빠타박스 블로그를 아는 구독자라면 나는 현재 30살의 무직 백수 취준생이다. 21살에 군입대 22살에 특전부사관 220기 입대 및 전역 27살에 부천대학교 경영학과 전문대 졸업 코딩의 코도 모르던 사람이 2021년 10월 게임학원에서 콘텐츠 개발과정을 수료 하였고, 2022년10월 게임버프로그래밍 캠프 수료 하였다... 

 

"2023년"

바야흐로 2023년 3회차 부터 시작한 정보처리기사 필기... 첫 시험때 수제비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 책을 구매하게되었다.. 이것도 심지어.. 당근으로 구매한 것이였다... 첫 자격증 시험때 만큼 긴장되고 설레는 것은 없다... 책을 쓰윽 문제를 풀이하면서 다 보았다... 

 

 

아... 나는 전역 이 후 보상심리에 대한 것과 또 이상하게 없으면 중독증세가 없는데. 있으면 꼭 하게 되는 애니 보기, 인스타 보기, 유튜브 보기등... 휴 너무 많은 것들에 재미 들려 큰일 났었다.

도저히 제대로된 집중 공부 방법을 알지 못했다...

정보처리기사는 비전공자 입장에서는 너무 방대한 자료가 있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치 않았다. 계속 공부했고,, 기출 문제 CBT를 풀어보며 마침내 시험을 보러 갔다.  
첫 시험은 인덕대학교 자전거를 타고 가서 시험을 보는데 가채점 결과.... 58점 
불합격

 

하 멘붕이였다. 다음 스텝 하나하나 밞아서 취업의 꿈을 펼치려 했다....

 

아 조졌다....

나는 눈물이 났다... 

어찌해야 할까.. 어떻게 하면 다음 스텝으로 갈 수 있었던 것일까..

 

하나님께 나는 기도했었다... 하.. 하나님... 왜이러십니까...

제가 어떻게 했어야 했나요...

 

사실 23년도 3회차 비전공자 입장에서 나에겐 너무 힘들었다....

 

그러던 와중에 합격 소식들이 블로그를 통해 들려오고  접하게 되었고,,
아 낙심하지 말자라는 생각에 계속 해서 도전했다. 


"2024년"

포기하지 말자. 24년 2월 29일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캠프에 모든 프로젝트를 수료하고 정보처리기사 1회차 시험을 볼려고 준비했다... 

 

노션에 만들기 시작했던 ToDo


이번에는 기출문제 위주로만 풀이했고, 진짜 책을 들여다 보기도 싫었다....

 

 

2번째 시험인 24년 1회차 58점 ... 불합격 

 

 

3번째 시험인 24년 2회차 59점 ... 불합격

 

 

 

나는 이 과정안에서 정말... 그만 두고 싶다는 생각도 했다...

 

하.. 진짜. 마지막이다. 하는 심정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D-Day 약 12일 동안 정말 띄염띄염 공부하면서 1과목 ~3과목 문제 풀이 하면서 슥 보고 해설을 놓치지 않고 보았다. 
해설을 직접 말로 해보면서 제스쳐와 함께 허공에 대고 설명하였고, 기억하려고 했다. 
D-Day 2일 어.. 생각보다.. 외운게 없었고 큰일 났었다... 귀찮았다 애니 보고 진짜.. 

 

 

D-Day1일 이제 다음 날이면 보는 날 ... 

나는 핸드폰은 그냥 뒤에 두고, 애니도, 인스타도 일체 보지 않기로 결심하고 

문제집과, 기출문제 등 

4과목의 프로그래밍 부분을 최대한 보면서 포인터라던가 조금 아쉽고 잘 알지 못하는 부분을 들여다 보면서 풀었다. 

또 역시 허공에 대고 설명하였다.

 

새벽 4시 36분까지 잠을 자지 않으며 기출문제를 확인했고

(이것은 벼락치기와 같은 원리)

 

도저히 나는 머리가 안되기에 풀 암기로는 힘들었기에.. 끊어서 읽고 기억에 남는 것으로 해당 문제를 처리할 수 밖에 없었다. 

 

이제.. .실기 준비해야지..

현재 SQLD도 시험 일이 잡혔는데... 같이 공부해야지.. 

 

실기는 더 어렵다는데. 파이팅 해봐야지... 

 

 

1. 내려놓자. 마음을 2. 절대 시험 기간 중에 핸드폰, 애니, 영화, 등 딴 짓을 하면 안된다는 걸 절실히 느꼇다. 외워졌던 것도 안외워진다.3. 40분 공부 10분 멍때리기 or 파워수면 (뇌(cpu)가 식히면서 해당 내용을 우리 장기기억(HDD)에 저장한다. 벼락치기(RAM)는 그러한 영역에 저장되는 듯 하다.. 4. 너무 죽기살기로 매달리진말자. 원망하지도 내인생에 지금이 고난을 즐기고 소망을 갖자 

 

실기 시험도 합격해서 돌아오도록 하겠다. 

 

(도움이 된 정보 : 홍달쌤(유튜브), 수제비 2023년 필기책, 정처기 요약집)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 고난을 이겨내게 해주시니 다음으로 나아가겠습니다"

 

728x90
728x90
LIST
profile

평생 공부하는 빠타박스 블로그 : Learning is Happiness

@공부하는 PPATABOX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