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nture of 빠타박스
article thumbnail
728x90
728x90
SMALL
  1. 에셋 파괴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경로 체크를 해보자 > 윈도우 경로상에 언리얼을 설치함과 에셋 이주시에 에디터의 안정성을 위해서 에디터를 끄고 에셋 이주를 실행시키고 이때 에셋이주 할 때 Content 에서 벗어나지 말고 콘텐츠 폴더 에다 넣어두고 추후에 복사해서 변경을 하자 안그러면 메터리얼 뿐만 아니라 다 깨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2. 프로젝트 이동시에 기존에 입력했던 프로젝트 키들이 변경 될 수 있다 이것은 프로젝트 셋팅 > 입력 > 상단 익스포트 를 통해서 자신이 기존에 썻던 프로젝트의 셋팅의 대한 값을 불러들일 수 있다

 

 

버전에 따른 이주 에러 현상 


정리를 해보자 

메터리얼 이나. 어떤 파일을 옮길때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다.

일단 언리얼 4 에서 언리얼 5로 프로젝트 파일을 옮길 때 

아주 자잘한 없어진 함수에 대해서 오류가 날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다 불러와진다.

 

하지만 5에서 4로 넘겨올 때 에셋 자체가 다운그레이드가 된 사례가 거의 없어

5에 있던 애니메이션 및 메터리얼 등 맵등이 깨져서 복사 되지 않아

4에서 파일이 안보이는 경우가 생긴다

이 때 주의 해야한다. 

 

 

 

 

 

복사및 이주시 발생할 수 있는 사항


.uasset  으로 되어있는 파일은 이주시에 주의해야 한다.

 해당 콘텐츠로 부터 기존 경로 자체가 깨져 버린다면. 

이동 시킨 프로젝트 안에서 파일이 안보이거나. 메터리얼 이나 애니메이션이나

값이 깨져서 사라지는 경우가 생긴다

주로 메터리얼에서 이러한 현상이 자주 생긴다 . 

맵등을 옮기거나. 할 때 이 현상에 대해 주의 해서 옮기자.

 

이 콘텐츠 경로 그대로 폴더 경로를 그대로 따라서 이주를 시켜야 한다.

만약 이곳에 Character폴더를 이동 시키고 싶다면, character 폴더 자체를 

content폴더 안에 담아야 . 파일이 깨지지 않고 이동이 된다

 

 

 

만약 옮기고서도 파일이 깨졋다면. 자신의 경로를 제대로 설정해 주었는가 확인해보자

이주시에도. 정확히 content폴더에 넣어줘야 한다. 

 

 

 

 


 

728x90
728x90
LIST
profile

Adventure of 빠타박스

@PPATABOX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